‘인생의 제 2막’이라고도 불리는 여성 갱년기는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자연스럽게 거치게 되는 시기이다. 이때는 여성호르몬이 급격하게 감소하면서 신체에 다양한 변화가 일어난다. 보통 전신 노화현상과 안면홍조, 갱년기 불면증 등이 나타나며, 갑작스러운 호르몬의 변화로 골질량과 골밀도가 감소되어 골다공증 발생의 위험이 높아지기도 한다.

하지만 갱년기를 피할 수 없다고 좌절할 필요는 없다. 여자 갱년기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는 방법이 있기 때문이다. 그 중 하나는 갱년기에 좋은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다. 특히 석류와 같은 여성호르몬 많은 음식을 충분히 먹는 것이 중요하다.

석류는 식물성 여성호르몬으로 불리는 ‘엘라그산’이 풍부하다고 알려진 천연 에스트로겐 음식이다. 그래서 충분히 섭취하면 여성호르몬 부족으로 발생하는 여자 갱년기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준다. 또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피부 건강을 지켜주고 폴리페놀, 안토시아닌 성분이 들어있어 항산화 작용에도 도움된다.

석류는 과일 자체로도 먹을 수 있고 석류즙이나 주스, 과일청 등으로 가공한 후 먹을 수도 있다. 만약 과육으로 직접 챙겨먹는 것이 번거롭다면 석류추출물을 함유하고 있는 갱년기에 좋은 영양제를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더플로레 출시의 ‘갱년기여성 N 미작’은 국내산 석류추출물과 더불어 여성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성분들을 함유한 갱년기 건강식품이다. 석류추출물과 관련해 국내 처음으로 식약처의 인정을 받은 개별 인정형 원료(기능성원료인정제2015-28호)를 사용하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기 위해 삼성화재 1억원 생산물배상책임보험에도 가입했다.

제품 상자에는 고무 밴딩이 들어가 보관 및 사용의 편리성을 높이고 있으며,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제작되었기 때문에 40~50대 여성이자 어머니 생신선물로 손색이 없다. PTP 개별포장 되어 휴대가 간편하고 위생적이며, 매일 2회 2정씩 부담없이 섭취할 수 있도록 정제 사이즈도 작게 개발됐다.

한편, 관계자는 “더플로레 미작은 갱년기 증상으로 인해 불편을 느끼는 중년 여성들에게 추천되는 여성 갱년기 영양제”라며 “국내산 석류추출물뿐만 아니라 부원료에 엠에스엠(식이유황), 크랜베리농축액분말, 비타민 미네랄혼합분말 등을 함유하여 여성의 종합적인 건강관리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