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으로 여드름은 모낭 주변의 피지선에서 발생하는 염증성 피부 질환에 속한다. 요즘에는 청소년기 때나 보일 법한 낭포성, 화농성, 좁쌀 여드름이 성인에게도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는데, 한 번 얼굴에 생긴 여드름은 쉽게 거슬리게 되어 자주 건드리다 보면 붉은 색소침착 자국 및 흉터로 이어질 수 있다.

이처럼 얼굴에 발생하는 여드름은 제대로 관리를 해주지 않으면 성인이 되어서도 여드름이 생길 수 있다. 이에 대게 많은 사람들은 여드름원인 파악과 여드름흉터제거 및 케어를 위해 서울, 대전, 대구, 울산, 부산 등 각 지역마다 위치해있는 여드름케어 및 치료 한의원, 피부과를 찾거나, 여드름 전문 병원에서 처방 받은 여드름연고, 여드름약 등 여드름치료제를 활용해 관리하기도 한다.

하지만 각 지역별 피부과, 한의원을 통해 여드름시술을 진행하게 되면, 비용적 부담이 높기 때문에 시술 전 여드름시술비용과 진행방법 등을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

이렇듯 값비싼 병원에서 해결하는 방법보다 집에서 간편하게 여드름흉터제거 및 피부재생 효과가 있는 EGF 성분의 수분크림, 보습크림 등 기능성화장품을 꾸준히 사용하는 것도 도움될 수 있다. EGF 성분은 미국의 생물학자 스텐리 코헨 박사에 의해 발견된 상피세포 성장인자이다.

이는 즉, 피부에 존재하는 단백질의 일종으로, 매끄러운 피부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며 여드름진정 효과를 부여한다. 때문에 최근에는 EGF성분이 함유된 재생크림이 수분관리를 돕고, 피부의 재생 효과를 부여하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여드름흉터자국 없애는법으로 기능성 여드름화장품 EGF크림이 출시되고 있다.

랭키닷컴 8년 연속 1위 기능성화장품 쇼핑몰 브랜드 ‘EGF 슈퍼 바머 크림’은 예민해진 피부의 유수분관리를 돕고, 피부진정 효과를 준다. 또한 이 제품은 과다피지분비를 잡아주는 7가지 차(TEA)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이외에도 피지조절관리는 물론 지성 및 복합성피부에 꼭 필요한 보습력 제공으로 번들거림 없이 산뜻한 피부케어를 돕는다. ‘EGF 슈퍼 바머 크림’은 예민해진 피부의 유수분관리를 돕고, 피부진정 효과를 준다. 또한 이 제품은 과다피지분비를 잡아주는 7가지 차(TEA)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이외에도 피지조절관리는 물론 지성 및 복합성피부에 꼭 필요한 보습력 제공으로 번들거림 없이 산뜻한 피부케어를 돕는다.

여드름 흉터를 해결하기 위해선 먼저 청결이 우선적으로 해결되어야 하며, 이와 함께 피부재생에 도움이 되는 전용제품을 사용하여 지속적인 관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