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S밸브 및 2중 안전장치의 ‘좋은부탄’으로 안전성 제고

▲ 해외출장 중인 송성근 대표이사를 대리해 이재열 부사장이 수상하고 있다

세계 50여 개국 진출…2011년 3000만 달러 수출실적

[이투뉴스] 40년 전통 부탄가스 제조회사인 OJC(대표 송성근)가 7일 서울 여의도 63빌딩에서 열린 제24회 대한민국 가스안전대상에서 가스안전에 기여한 공로로 산업포장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1998년 8월 입사한 송성근 대표이사는 지난해 세계 최초로 자동으로 가스 유출을 막는 TS밸브(Temperature Sensing Valve)를 장착하고 추가적인 폭발방지(RVR·Rim Vent Release) 기술을 반영한 ‘좋은부탄’ 출시로 국내 가스사고 예방에 크게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번 수상에 공로로 인정받은 ‘좋은부탄’은 세계 최초로 위험하면 자동으로 꺼지는 휴대용 부탄가스 제품으로 사용자 취급 부주의로 발생하는 부탄캔 관련 폭발과 화재를 예방할 수 있다.

용기 내부의 열과 압력이 위험한 수준에 도달할 경우 자동으로 가스 유출을 막아 스스로 꺼지게 하는 TS밸브를 장착했으며, 추가적인 폭발방지(RVR) 기술까지 세계 최초로 2중 안전 장치를 탑재해 가스사고 예방에 일조했다는 평가다.

특히 OJC의 휴대용 부탄가스 제품들은 일본, 미국, 유럽 등 까다롭기로 유명한 세계 유명 인증기관으로부터 품질을 인정받아 전 세계 50여 개국에 수출되고 있다.

또한 세계시장에서 휴대용 부탄가스에 대한 안정성에 대한 인식 확대로 2005년 1000만 달러 수출의 탑을 수상했으며, 6년 만인 2011년에는 3000만 달러 수출실적을 거뒀다.

기업의 최우선 가치는 ‘사람’이라는 믿음 하에 사회적 책임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 올바른 휴대연료 사용 캠페인을 비롯해 철저한 가스시설의 안전유지관리를 위한 안전관리자 및 종업원에 대한 안전교육을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송성근 대표이사는 “지난 10년 동안 가스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한 결과 이번 상을 수상하게 돼 매우 큰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소홀해지기 쉬운 가스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며 안전 불감증으로 인한 가스사고 예방을 위해 지속적인 연구개발에 매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