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수동소자 시뮬레이션도 사용자 문전성시

[이투뉴스] 삼성전기(대표 이윤태)는 MLCC, 파워 인덕터, 칩저항 등 수동소자들의 제품 정보를 포털 구글(Google)에서 더 쉽고 빠르게 검색·열람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현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조치로 삼성전기 고객들은 구글 검색창에 기종번호(파트넘버)만 입력하면 3D제품 이미지와 크기, 용량, 허용 온도, 오차 등 각종 전기적 특성 정보를 바로 얻을 수 있다.

또 온라인 대리점의 재고량 파악, 온라인 견적 산출 및 구매(Buy Now), 샘플 요청, 구입 문의까지도 한번에 해결이 가능하다.

기존에는 홈페이지(www.samsungsem.com)에서 해당 제품 파트넘버로 정보를 찾아야 했다. 

개발 중인 제품에 적합한 수동소자인지 빠르게 확인, 쉽게 구입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스마트폰이나 TV 등 전자제품은 설계 시 시뮬레이션을 통해 수동부품의 전기적 특성을 확인하고 있다.

이에 삼성전기는 홈페이지에서 수동소자 제품들의 전기적 특성에 대해 직접 시뮬레이션 해볼 수 있는 시스템(웹 라이브러리(Web Library)을 제공하고 있다. (http://weblib.samsungsem.com/LCR_Web_Library.jsp)

고객들은 이 시스템을 통해 제품 크기, 특성 등을 선택해 해당되는 제품을 쉽게 파악할 수 있다. 삼성전기의 웹 라이브러리는 월 사용자가 5000명이 넘을 정도로 활용도가 높다.

한편 MLCC 등 수동소자 부품은 전자회로를 구성하는 필수 부품이다. MLCC의 경우 스마트폰, TV, 전기차 등 전자제품 안에서 필요로 하는 양 만큼 전류를 흘려 주는 댐과 같은 역할을 한다.

스마트폰 1대 800개 이상, 최신 TV에는 2000여개가 탑재되는 등 '전자산업의 쌀'로 불린다.

삼성전기는 차별화된 제품 개발 및 필리핀 신공장을 본격적으로 가동해 생산규모를 확대함으로써 글로벌 시장 변화에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이상복 기자 lsb@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