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눈높이서 공개·투명행정 및 제도개선 제안

▲ 전기안전공사 정보공개 모니터단과 황제하 경영지원처장(가운데)이 위촉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투뉴스] 한국전기안전공사(사장 이상권)는 12일 전북혁신도시 본사에서 제2기 정보공개 모니터단 위촉식 행사를 가졌다.

정보공개 모니터단은 공사의 정보공개 상황을 수시로 살피면서 국민 눈높이에서 공개적이고 투명한 행정을 펼치도록 제도개선 사항 등을 제안하는 일종의 국민 옴부즈맨이다.

지난해에 이어 전기안전공사 홈페이지와 블로그 등을 통해 지원자를 모집했다. 올해는 전북대 재학생 권태현(26)씨 등 10명이 새 정보공개 모니터단으로 선정됐다.

모니터단은 앞으로 약 6개월간 예산과 재무, 사업관리 등 213개 사전정보공표 현황을 점검하고, 설문조사 참여와 정보공개 항목 확대 의견 제출 등을 통해 각종 제안 활동을 펼치게 된다.

황제하 전기안전공사 경영지원처장은 “정보공개를 통한 고객과의 소통 노력이야말로 국민 행복의 지름길”이라며 “국민 누구나가 보다 손쉽게 생활행정 정보를 구할 수 있도록 사전정보공표제도 활성화를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상복 기자 lsb@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