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광 셀 생산 능력 연간 6.8GW로 세계 1위...퀀텀 셀 4.2GW 차지

[이투뉴스] 한화큐셀(대표이사 남성우)은 최근 업계 최초로 퍼크(PERC) 기술이 적용된 퀀텀셀(Q.ANTUM CELL) 10억장 양산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퀀텀 셀은 한화큐셀의 독특한 퍼크 기술이 적용된 태양광 셀 기술이다. 퍼크 기술은 태양광 효율 제고를 위해 셀 후면에 반사막을 삽입하는 기술을 의미한다.

특히 셀 출력 저하 현상을 일으키는 요인들을 차단하는 Anti-PID , Anti-LID , Anti-LeTID 기능을 보유하고 있다. 또 과열로 화재를 방지하는 핫 스팟 방지 기능과 셀 생산 과정을 추적해 소비자 불만에 대응할 수 있는 셀 제조 과정 추적 기능도 제공한다.

한화큐셀은 2014년 말레이시아 사이버자야 공장에서 GW규모 퀀텀셀 대량 양산에 성공했다. 지난해에 한국공장을 신설했으며, 현재 발전용량으로 5GW, 셀 장수로 10억장을 양산 중이다. 

퀀텀 셀 10억장은 부산과 대구 시민 600만명이 연간 가정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전기를 생산할 수 있는 양이다.

현재 한화큐셀의 셀 생산 능력은 연간 6.8GW로 세계 1위를 자랑한다. 이 중  4.2GW(한국 2.2GW, 말레이시아 2GW)가 퍼크 기술을 적용한 셀이다. 이 기술이 적용된 Q.PEAK, Q.PLUS 모듈을 한국, 일본, 미국, 유럽 등에 판매되고 있다.

지난해에는 미국, 한국, 호주, 터키 등의 주요시장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달성했다.

남성우 대표이사는 “퀀텀 셀 10억장 양산은 한화큐셀이 태양광 업계에서 확고한 입지와 기술 리더십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며 “이에 만족하지 않고 지속적인 연구 개발과 효율 개선을 통해 태양광 발전의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노력 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덕환 기자 hwan0324@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