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이 보유한 기술사업화 유망기술 150건 안내

▲ 녹색에너지연구원이 주관한 '2017 한전 에너지산업 기술이전 설명회'에서 지역 에너지산업 관계자 100여명이 한전이 보유한 150여건의 기술사업화 유망기술에 대해 설명을 듣고 있다

[이투뉴스] 녹색에너지연구원(원장 김형진)은 13일 한국전력공사 나주 사옥 비전홀에서 ‘2017 한전 에너지산업 기술이전 설명회’를 가졌다. 행사에는 지역 에너지산업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한전이 보유한 우수 특허기술 이전 및 사업화 지원 내용을 안내하는 자리였다.

한전은 이날 기술사업화 유망기술 150건(발전 20, 화학 16, 송변전 50, 배전 34, 통신 15, 토목건축 15)을 참석자들에게 안내했다. 이외에도 행사에는 참여기관별 기술이전, 기술금융 및 글로벌 기술사업화 등 다양한 상담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김형진 원장은 설명회에서 “국내 최대 에너지공기업인 한전의 이전으로 지역 기관 및 기업이 우수기술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많이 생겨나고 있다”며 “이러한 행사가 앞으로 지속적으로 열리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설명회에는 녹색에너지연구원과 광주테크노파크, 한전이 공동 주관하고, 한국산업단지공단, 광주 연구개발특구본부, 전남테크노파크, 전북테크노파크, 기술보증기금, SW융합 클러스터사업단 등이 참여했다.

최덕환 기자 hwan0324@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