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점‧시민 대상으로 ‘실내온도 준수’ 등 절전 참여 당부

▲ 여름철 절전 캠페인 참석자들이 피켓과 현수막을 들고 시민들에게 절전 참여를 당부하고 있다

[이투뉴스] 한국에너지공단 대전충남지역본부(본부장 이재훈)는 17일 전력피크시간인 오후 2시부터 대전 갤러리아 백화점 인근에서 여름철 전기절약 캠페인을 전개했다. 

캠페인에는 산업통상자원부, 대전시청 및 서구청, 대전소비자공익네트워크 등이 참석했다.

캠페인은 ‘문 열고 냉방영업 자제’, ‘실내 건강온도(26℃ 이상) 준수’, ‘사용치 않는 플러그 뽑기’, ‘영업 종료 후 간판 등 옥외조명 소등’ 등 상점을 대상으로 자발적인 절전 참여를 당부하는 활동이었다.

캠페인 참석자들은 시민들에게 여름철 절전방법이 써진 부채 및 리플렛 등 홍보물을 배포했다. 시민들의 전기절약 동참을 유도하는 에너지절약 실천서약도 병행했다.

본부 관계자는 “문을 열고 냉방하는 경우 문을 닫고 냉방할 때보다 3~4배의 전력이 더 소비된다”며 “문 열고 냉방 자제 및 적정 실내온도 준수로 현명한 여름나기에 주요 상권 및 국민들의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최덕환 기자 hwan0324@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