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간 간부급 최고의 인적 네트워크 구축 프로그램

[이투뉴스] 에너지경제연구원(원장 박주헌)은 중앙 및 지방정부의 에너지담당 공무원, 에너지 관련 기관·단체·기업 등에 종사하는 중간관리자를 대상으로 ‘제9기 차세대에너지리더 과정’ 교육 참가자를 모집한다.

2009년 처음 개설한 차세대에너지리더 과정은 모두 12주 과정으로 우리나라 에너지산업 발전을 이끌어갈 차세대 에너지 전문가 및 오피니언 리더를 조기에 발굴하여 육성하기 위해 운영하고 있다. 1기부터 8기까지 모두 332명의 수료생을 배출했으며, 중간 간부급 인적 네트워크로서는 최고의 교육과정으로 자리매김했다.

9기 차세대 과정은 9월 1일부터 12월 8일까지 전체 12주에 걸쳐 교육이 이뤄지며, 매주 금요일 오후 3시 30분부터 오후 6시 50분까지 서울 삼탄빌딩 교육장(지하철 2호선 삼성역 인근)에서 진행된다. 교육생 모집 기간은 이달 20일부터 8월 19일까지며, 모집 요강 및 지원서는 연구원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교육은 에너지경제연구원장을 지낸 손양훈 인천대학교 교수와 방기열 고려대학교 교수를 비롯해 저명한 강사진의 에너지 분야 특강 및 교양 강좌와 함께 제주도 에너지시설 탐방, 베트남 해외 연수 등이 예정되어 있다.

채덕종 기자 yesman@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