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쇄회로기판(PCB) 품질분석 정보 공유 및 기술교류 활성화 MOU

▲ 왼쪽부터 이영택 86창장 대령, 조진기 산기대 단장.

[이투뉴스] 한국산업기술대학교(총장 이재훈)와 공군 군수사령부 제86항공전자정비창(이하 86창)은 인쇄회로기판(PCB) 품질분석 정보 공유와 기술교류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고 21일 밝혔다.

조진기 산기대 산학협력단장과 공군 86창장 이영택 대령은 지난 19일 오후 충남 서산 86창 회의실에서 상호 기술교류에 관한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양 기관은 ▶PCB 품질 분석 전문가 교류 ▶ PCB 품질 분석 분야 공동연구 ▶PCB 품질 분석에 관한 연구 ▶교육자료 및 출판물의 정보 교류 등에서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합의했다. 

조진기 산학협력단장은 "양 기관의 PCB 품질 분석기술 공유로 향후 항공무기체계 정비 품질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대학이 보유한 기술이 국가 국방력 강화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이날 협약식에는 산기대 고부가PCB공동연구센터의 이진호 고문이 '솔더링시 발생하는 PCB 불량'을 주제로 특별강연을 진행했다. 공군 20전투 비행단, 82창, 86창 등 6개 운영기지 정비창 품질검사관과 현장 정비사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종도 기자 leejd05@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