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지역주민에게 고등교육기회 및 복지증진 제공키로

▲ 25일 윤병국 경희사이버대학교 부총장(왼쪽 세번재)과 김영배 성북구청장(오른족 세번째) 등 주요 관계자들이 관학협력협약을 체결했다.

[이투뉴스] 경희사이버대학교(총장 조인원)와 성북구청(구청장 김영배)은 25일 성북구청 구청장실에서 관학협력협약을 체결했다. 윤병국 경희사이버대 부총장, 김혜영 입학관리처장, 김영배 성북구청장, 민지선 교육아동청소년담당관, 이기원 혁신교육협력팀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서는 지역인재 양성 및 육성사업 등 양 기관의 상호협력과 우호증진에 관한 사항들이 논의됐다. 이를 통해 성북구 주민들은 경희사이버대에 입학해 연수, 학사학위 및 석사학위 과정 교육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입학금 면제와 매학기 수업료 감면 등의 혜택도 받을 수 있다.

김영배 성북구청장은 "평생학습의 중요성이 그 어느 때보다 높다. 구민들에게 자기 계발과 학위 취득의 꿈을 가깝게 해준 경희사이버대에게 감사하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대학과 자치단체가 상생하는 협업 모델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윤병국 경희사이버대 부총장은 "온라인 고등교육은 가장 스마트한 교육이면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가장 효율적인 미래교육으로 부상하고 있다. 2001년 설립된 경희사이버대학은 최초의 사이버대학으로 온라인 고등교육을 이끌어왔으며, 앞으로도 미래교육을 선도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경희사이버대학교의 2017학년도 2학기 2차 신·편입생 모집은 다음달 18일까지, 대학원 모집은 다음달 7일까지다. 입학을 희망하는 지원자는 경희사이버대학교 입학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이종도 기자 leejd05@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