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세대 에너지·기후변화 교육 위한 다양한 지원 제공

▲ 강남훈 에너지공단 이사장, 서병수 부산시장, 김석준 부산시 교육감, 최인화 부산기후환경네트워크 회장(사진 왼쪽부터)이 '클린에너지학교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투뉴스] 에너지공단(이사장 강남훈)은 28일 부산시청에서 부산시(시장 서병수), 부산시 교육청(교육감 김석준), 부산 기후환경 네트워크(회장 최인화)와 클린에너지학교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각 기관은 학교에 종합에너지정책 지원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종합에너지정책 지원프로그램에는 신재생에너지, 온실가스 배출권거래제, 에너지교육 및 컨설팅 등 다양한 지원책으로 구성됐다.

클린에너지학교사업은 학교에서 ▶에너지 사용실태 진단‧낭비요인 제거 ▶태양광 발전설비로 에너지자립학교 기반 조성 등 미래세대 에너지·기후변화교육을 목적으로 한다.

신재생에너지 발전설비 설치, 온실가스 배출권 거래 등록 및 재투자, 건물효율향상, 미래세대 교육, 에너지진단 및 모니터링 등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에너지절약 우수학교에는 표창도 전달할 예정이다.

강남훈 이사장은 “클린에너지학교사업은 국정 키워드인 신재생에너지와 온실가스감축, 미래세대 교육,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실현을 위한 좋은 본보기”라며 “우리나라 학교 에너지정책에 좋은 모델로 정착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최덕환 기자 hwan0324@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