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은 보통 나이가 들수록 발생하는 빈도가 높다. 그러나 최근에는 젊은 층에도 많이 늘어난 것을 볼 수가 있다. 이는 과도한 업무과 스트레스가 누적되어 몸의 면역력을 흐트러뜨리기 때문일 것이다. 이명은 단순히 청각의 기능 뿐 아니라 몸의 면역력과도 관련이 있으며 오장육부의 건강이 허약해질 때도 더욱 쉽게 나타날 수가 있다.

이명은 긁는 소리, 쇠소리, 세탁기 돌아가는 소리 등이 귓가에 맴맴 돌며 우리를 괴롭히는 증상이다. 처음에는 가볍에 알고 방치하다가는 이명 증상이 어느 순간 극심해지고 지속적으로 반복되는 경우가 많다. 이명 증상이 장기화될 경우에는 어지럼증, 두통 등의 증상이 동반하며, 우울증이나 불안장애 및 공황장애로 발전할 수도 있어 최대한 빨리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좋다.

이명이 발생하는 원인은 생각보다 다양하나, 많은 사람들이 원인 진단 받기를 게을리한다.
어떤 원인에 의해 이명이 발생하는지 알게 되면 치료는 더욱 쉬워진다. 빙빙한의원 부산점에서는 이명 원인을 체계적으로 진단하고 있어 치료 효과도 좋은 편이다. 무엇보다 환자 각자에 맞는 치료를 진행함으로써 이명의 반복을 손쉽게 줄일 수 있는 것이다.

빙빙한의원 부산점 마장원 원장은 “이명치료는 꾸준한 치료와 생활 습관을 개선하는 것이 중요하다. 평소 인스턴트 등을 자주 섭취하는 식습관이 있다면 이를 개선하고 규칙적인 생활 습관을 통해 면역력을 회복하는 것도 이명을 예방, 치료하는 방법이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