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8월 인증제도 시행 후 2회 연속 인증

[이투뉴스] 린나이코리아가 특허청과 한국발명진흥회가 주관하는 ‘2017년 직무발명보상 우수기업’에 2회 연속 인증을 획득했다.

‘직무발명보상 우수기업 인증제도’는 직무발명보상을 모범적으로 실시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발명진흥회 심사를 거쳐 특허청이 인증하는 제도이다. 인증을 받은 기업에게는 특허청, 미래창조과학부 등에서 정부지원 사업 참여 시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하며, 특허 및 실용신안, 디자인의 우선 심사대상 자격과 연차 등록료 감면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린나이코리아는 사내 직무발명보상규정을 1988년 제정해 현재까지 운영하고 있다. 특허팀을 주축으로 사내에 직무발명심의위원회를 구성해 보상금 산정방식 수립, 직무발명보상규정 정비를 통해 연구원들의 사기를 촉진하고 적극적 발명활동을 장려해왔다.

발명에 대한 보상으로는 출원보상, 등록보상, 실적보상 등의 금전적 보상 외에도 인센티브 제공 및 시상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또한 오랜 기간 직무발명보상규정을 통해 보상금 지급을 확대하는 등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 연구분위기 활성화, 개인의 전문성 강화를 도모해왔다.

린나이코리아 관계자는 “직무발명보상으로 직원들의 적극적인 발명이 지속적으로 이뤄져 매년 다수의 특허가 국내외에서 출원되고 있다” 며 “앞으로도 직무발명보상을 더욱 확대, 활성화시켜 보다 적극적인 특허출원, 기술력 확보를 이어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