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0일 수육국밥 프랜차이즈 더진국의 ㈜섬김과나눔(대표 손석우)은 ㈜올바른스토어클리닉(대표 김철민)과 예비 창업자들의 적성에 맞는 프랜차이즈 선택과 기존 가맹점의 상생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더진국은 이번 업무협약울 통해 ㈜올바른스토어클리닉이 개발한 창업 적성 진단 프로그램을 활용해 ㈜섬김과나눔의 전 가맹점을 대상으로 적성진단 및 예비 창업자 창업적성진단을 진행하고 향후 가맹점의 소통 및 관계증진에 협력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으로 더진국은 기존 프랜차이즈의 본사 중심 상담 방식에서 벗어나 예비 창업자들이 자신에게 맞는 업종과 창업 방식을 검증해 프랜차이즈 창업을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1단계: 창업환경 진단 ▲2단계: 운영능력 진단 ▲3단계: 행동유형 진단 ▲4단계: 전문가 진단으로 구성된 창업 적성 진단 프로그램을 통해 예비 창업자의 관심도, 리더십, 기본 성향 등을 꼼꼼하게 분석해 검증과 진단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이를 통해 더진국은 가맹점주들의 적성 및 성형 진단과 분석을 통해 본사와 가맹점 사이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섬김과나눔의 손석우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가맹점과 지금보다 더 실질적이며 적극적인 소통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과학적인 검증과 진단을 통해 가맹점과 본사가 상호상생할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될 것”으로 전망했다. 덧붙여 그는 “예비창업자들이 자신에게 맞는 업종과 창업 방식이 무엇인지 창업 전에 성향과 적성을 진단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성공적으로 창업할 수 있도록 돕겠다”면서 “올바른 외식 프랜차이즈 회사로 성장하는 건 물론 모범이 될 수 있는 프랜차이즈 문화의 정착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최근 더진국은 ▲서비스 경영철학 ▲외식 서비스품질 표준 ▲VOC 수집 및 대응 ▲고객 만족도 조사와 이를 통한 서비스 개선활동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인증(Service Quality Certification)을 획득하며 우수 프랜차이즈 1등급 선정 및 2017 창업대상에서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