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화된다면 배변기능과 방광기능의 이상을 초래하는 질 이완증, 도대체 무엇일까? 

질이완증은 근육과 질 입구 근육이 늘어지고 질점막이 감속하여 금막이 이완되는 증상이다. 질 이완증은 대체로 20대~50대 여성에게 나타나고 있다. 

질 이완증으로 인해 질 분비물 감소, 잦은 질염 발병 등의 질 문제가 늘어나고 있다. 늘어난 질은 감염에도 취약해져 요실금은 물론 질방귀, 자궁탈출, 직장류와 방광류가 생겨 배변 기능과 방광기능의 이상도 초래하는 경우가 있다. 특히 출산 후 늘어난 질강 및 질근막은 이전처럼 복원되기란 힘들다.

이러한 증상으로 인해 자신감 저하로 우울증 및 스트레스 과다상태에 빠지는 경우도 있다. 그래서 질 이완증은 치료가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서둘러 전문적인 치료를 받는다면 예방할 수 있다. 이에 대한 해결방법으로 질 축소를 위한 케겔 운동이나 질 수축 크림도 있지만, 이러한 방법으로는 질 수축에 한계가 있다.

이에 최근에는 수술 없이 질 이완증을 치료할 수 있는 시술, 비비브(VIVEVE)를 시행되고 있다.  기존 질 이완증의 치료에서처럼 메스를 이용한 수술적인 질 축소성형이 아닌 고주파를 이용한 비수술적인 치료이기 때문에 많은 관심이 몰리고 있다. 절개나 통증 없이 레이저만을 이용한 비수술 치료법이다.

비비브PLUS는 질 이완치료 장비로 질 입구 조직에 열을 가하여 질의 탄성을 복원해주는 시술로 콜라겐을 지지해주는 기존 연결망이 재 활성화되고 새로운 콜라겐을 생성해주는 장비이다. 

부드러운 모노폴라 에너지를 직접 피부 깊은 층까지 전달하기 때문에 1회 시술만으로도 달라진 질 내부의 쿠션감을 느낄 수 있고, 빠르면 1-2주부터 효과를 볼수 있고, 시술 한달 이후부터는 안정된 효과가 나타난다.

강남베드로병원 의료진은 “보다 만족스러운 결과를 위해서는 해당 의료진이 질이완증에 대한 시술 경험이 풍부한지 꼼꼼히 살펴본 후 시술 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좋다.”고 설명했다.

한편, 강남베드로병원 여성클리닉은 여성성형 시술 노하우는 물론 자궁근종, 요실금, 질염 등 질환에 대한 시술 노하우가 풍부한 분야별 산부인과 전문의 3인(여의사 포함)의 체계적인 협진 스템이 운영되고 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