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백질과 섬유질, 불포화 지방산을 다량 함유 하고 있는 견과류는 비타민의 흡수를 도울 뿐만 아니라,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 하는 효과를 가진 건강 식품이다. 

미국심장학회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일주일에 5번 이상 견과류를 섭취 했을 시 실제로 협심증 발병률이 절반 가량 줄어들었다. 뿐만 아니라, 성장기 어린아이들의 뇌 건강과 노인들의 치매 예방에도 탁월한 웰빙 식품으로 각광 받게 되면서 중국 견과류 시장은 연평균13%의 성장률을 보이며 고속 성장 중이다.  

피부 보호막을 생성하는 활성화 성분이 풍부한 견과류는 피부 노화방지는 물론 영양공급으로 여름철 쉽게 손상되기 쉬운 피부 관리에도 효율적이다. 

푹푹 찌는 무더위가 극성을 부리면서, 이를 이겨 내기 위한 건강식으로 견과류와 각종 곡물을 함께 넣어 지은 영양밥은 원기 회복을 위한 으뜸 보양식으로 꼽힌다. 

영평식품 산사의참맛에서는 영평사 경내에 자생하는 백련잎을 따내 콩, 대추, 연자, 은행, 잣 등의 잡곡과 견과류를 연잎으로 싸 두 시간 이상 쪄낸 연잎 영양밥을 제조 · 판매하고 있다. 

연잎은 각종 비타민과 식이섬유가 풍부하며 철분이 함유되어 있어 다이어트와 노화방지, 빈혈에 탁월한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연잎 중 둥글고 큰 잎을 '부용'이라고 일컫기도 하는데, 이는 미녀를 상징하는 것으로 연잎 속 미네랄과 비타민 또한 피부 미용에 효과적이다. 

영평식품 연잎영양밥은 연잎의 향이 은은하게 스며들어 더욱 담백하고 고소한 맛이 일품이라는 호평을 받고 있다. 

조리 시 연잎이 곡류 자체의 수분을 잃지 않도록 하며 맛은 한층 순하고 부드럽게 만들어 주기 때문에 소화에도 도움을 준다. 특히나 연잎은 향균 및 방부 작용이 뛰어나 보관이 비교적 용이하다. 

또한 연잎 영양밥은 제조와 동시에 급속 냉동 유통되어 배송 되기 때문에, 별다른 추가 조리 없이 찜 솥 혹은 전자레인지를 이용해 간단하게 조리하면 갓 지은 밥처럼 찰진 밥을 즐길 수 있다.

산사의참맛에서는 연잎을 이용한 연잎영양밥 외에도 백련잎을 따내 정성스럽게 건조하여 만든 백련잎차도 함께 즐길 수 있다. 순수하고 맑은 향의 백련잎차는 다관에 적당량의 뜨거운 물을 부어 우려 마시거나, 침출 후 냉장 보관하여 시원한 식수로 음용하면 좋다. 

자세한 사항은 산사의참맛 공식홈페이지나 고객센터 상담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