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학연계, 전역장교 채용 등 다양한 방식 동원…전공구분도 없어

[이투뉴스] 포스코그룹이 2020년까지 정규직 6000명을 신규 채용하기로 했다.

포스코그룹은 최근 국가적인 일자리창출 활동에 적극 동참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 도래에 따른 인적 확보를 위해 2020년까지 매년 1500명의 신입사원을 정규직으로 채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포스코는 매년 1000명 안팎의 정규직 신입사원을 채용해 왔으나 이번에 리튬, 양·음극재 등 미래 신성장 연구·기술개발 분야와 AI(인공지능), IoT(사물인터넷) 등과 관련된 4차 산업혁명 분야 인력을 대폭 확충하기로 함에 따라 채용규모가 늘어나게 됐다.

포스코는 향후 신규 채용하는 인력들을 다양한 경험을 축적한 도전적인 인재를 선발할 예정이며, 산학연계, 전역장교 채용, 공채 등 다양한 채용방식을 동원키로 했다. 미래인재 육성측면에서 전공구분도 짓지 않을 계획이다.

또 직원의 휴식 있는 삶과 일과 생활의 균형을 위해 근로시간을 단축하고, 휴가가 늘어난 데에 따른 부족해지는 업무시간도 기존 직원들의 연장근무로 충당하지 않고, 신규 인력으로 채우기로 했다.

한편 포스코는 중소벤처 창업지원과 포스코그룹 1‧2차 협력사 대상 저리대출를 위해 운영해온 15개 5000억원 펀드에다가 2차 협력사 현금지불 지원용 펀드 500억원을 추가해 전체 5500억원의 상생협력 기금을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김동훈 기자 donggri@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