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 에너지절약 위한 체험·퀴즈이벤트 진행

▲ 대전월드컵경기장에 마련된 자가발전 자전거 체험행사에서 아동들이 즐겁게 페달을 돌리고 있다

[이투뉴스]한국에너지공단 대전충남지역본부(본부장 이재훈)는 최근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 ‘에너지의 날 기념’ 행사를 가졌다.

행사는 오는 22일 에너지의 날을 기념해 경기장을 찾은 시민들을 대상으로 치러졌다. 에너지 체험 및 이벤트를 통해 에너지절약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했다.

본부는 대전시티즌 홈 경기 시작 전 5시부터 경기장 입구에서 진행됐다. 자가발전 자전거, 에어풍선, 태양광 자동차 경주, 에너지절약 룰렛 퀴즈이벤트, SNS 공유 이벤트 등 다채로운 체험행사에 500여명의 시민이 참여했다.

또한 공단 마스코트 쎄쎄(SESE, Save Energy, Save Earth)의 시축행사 및 하프타임 에너지 퀴즈 전광판 이벤트가 진행됐다. 정답자에겐 상품을 전달했다.

본부 관계자는 “경기장을 찾은 시민들이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에너지 절약 정보를 공유하고, 에너지 문제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최덕환 기자 hwan0324@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