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모 자체가 하나의 경쟁력이라는 사회적 인식이 어느 때보다 높아지면서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어떤 사람은 1일1식, 굶기 다이어트 혹은 몸을 많이 움직여 지방을 태우는 것이 정답이라 하는가 하면 또 어떤 이는 효과 빠른 다이어트를 위해서 보조제 혹은 식욕억제제, 다이어트 약 등 단기간 살 빼는 법을 추천한다.
 
하지만 여기서 우리가 간과해서는 안 되는 중요한 사실이 하나 있다. 다이어트는 기본적으로 ‘먹는 것’에서부터 시작한다는 점이다. 굶는 다이어트의 경우 단백질 섭취량을 저하시키게 되어 요요현상은 물론 골다공증과 합병증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다. 따라서 건강을 잃어버리지 않을 수 있도록 음식을 섭취하고 체내에 안정적으로 에너지를 공급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일주일, 2주, 한달 등 단기 다이어트에 집착하다 보면 그에 따르는 부작용도 생길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건강하고 안전하게 살을 빼기 위해서는 3개월에서 6개월 정도의 시간이 필요하다. 의지를 가지고 자신의 건강상태와 생활습관에 맞는 맞춤형 다이어트 방법과 식단이 중요하다.
 
삼성제약의 이지컷 다이어트는 이러한 맥락에서 소비자의 러브콜을 받고 있는 다이어트 프로그램이다. 이지컷 다이어트는 굶는 다이어트처럼 무작정하는 다이어트를 경계하는 대신 맞춤형 프로그램을 통해 먹으면서 성공할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을 제시한다.
 
이지컷 다이어트는 먹은 음식의 칼로리를 90%를 ‘컷’해줘 굶는 스트레스 없이 다이어트가 가능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지방을 흡착해 체외로 배출시켜주는 ‘키토산’ 성분이 기름진 식사를 해도 지방의 흡수를 억제해 혈중 콜레스테롤을 개선시켜주는 것이다. 또한 장내 유익균을 증가시켜 배변활동을 좋게 하는 역할도 한다.
 
또한 이지컷 다이어트 제품에 함유된 ‘돌외’ 추출물은 비만 개선에 효능이 있는 돌외 잎으로부터 추출한 성분으로 체지방을 감소시키고, 생체 운동 스위치인 AMPK 효소를 활성화시켜 지방이 합성되는 것을 억제한다.
 
이지컷다이어트 관계자는 “다이어트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본인의 ‘의지’인데, 혼자 하는 싸움이다 보니 ‘오늘 한 번만 먹어야지’, ‘내일 운동해야지’라는 마음으로 차일 피일 미루는 것이 다이어트의 결정적인 실패 원인이다”며 “이지컷 다이어트는 전문가가 개인의 체질과 식습관에 맞는 다이어트 플랜을 제공하므로 빠른 다이어트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