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척지역 주민들이 gs동해전력 북평화력발전소 견학을 마친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이투뉴스] 포스파워 삼척화력발전소는 23일 삼척시민들을 초청해 최근 상업운전에 들어간 GS동해전력 북평화력발전소의 첨단환경설비를 견학했다.

삼척시 이·통장을 비롯한 40여명은 이날 GS동해전력이 기존 석탄화력발전소와 비교해 얼마나 친환경적으로 가동되고 있는지 설명을 들은 후 홍보관을 견학하고 발전소 내부를 둘러봤다.

발전시설을 둘러본 삼척시민들은 “석탄화력발전소는 인체에 유해한 연기를 뿜어낸다고만 알고 있었는데 이번 견학을 통해 막연했던 불안감을 떨칠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밝혔다. 이어 “삼척화력발전소에도 이런 최첨단 설비를 도입한다면 미세먼지는 문제될 것이 없을 것 같아 하루빨리 건설이 진행돼 지역경제가 살아나길 기대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사업자 측은 “미세먼지 주범으로 지목된 석탄화력발전소가 최첨단 설비를 갖춰 운영하면 시민들에게 피해가 적음을 이번 견학행사를 통해 알리고 싶었다”며 “삼척시민들께서 믿어주시는 만큼 지역주민 건강을 최우선으로 정해 최첨단 설비 도입에 아낌없이 투자하겠다”고 말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