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너지공사-서울시설공단, 공동추진 MOU 체결
월드컵경기장 등 소유시설에 신재생에너지사업 추진

▲ 박진섭 서울에너지공사 사장(왼쪽 네번째)과 이지윤 서울시설공단 이사장(왼쪽 다섯번째)이 업무협약 체결 후 양측 관계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투뉴스] 서울에너지공사(사장 박진섭)는 24일 서울시설공단(이사장 이지윤)과 ‘태양의 도시, 서울’ 조성을 위한 상호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에 따라 서울에너지공사와 서울시설공단은 태양광에너지를 중심으로 한 신재생에너지 확대 보급을 위한 실효성 있는 협력체계 구축과 내실 있는 사업 추진에 협력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우선적으로 서울을 대표하는 랜드마크인 서울월드컵경기장에 400kW급 태양광발전소를 설치해 2018년 1월부터 상용운전 할 계획이다.

상암동 월드컵경기장 태양광발전소는 경기장을 방문하는 시민들에게 시원한 그늘도 제공하고 어린이들에게는 태양광에너지를 체험할 수 있는 시민친화형 신재생에너지 발전시설로 지어질 예정이다.

서울에너지공사는 서울시설공단 외에도 서울시 산하 기관과의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태양광 등 신재생에너지를 확대·보급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나갈 계획이다.

박진섭 서울에너지공사 사장은 “이번 사업이 친환경에너지 생산과 보급에 속도를 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특히 설계 과정에서 디자인적 요소를 최대한 고려해 도시미관과 어울리는 시민친화적인 시설로 설계하겠다”고 말했다.

채덕종 기자 yesman@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