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투뉴스] 한국가스안전공사 서울서부지사(지사장 김명진)는 29일 권역 내 도시가스공급사인 서울도시가스 및 예스코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개회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가스사고 줄이기 100일 특별대책을 추진하고 가스사고 분석을 통해 도시가스시설의 예방대책과 안전 확보방안을 논의했다. 최근 가스사고 발생빈도가 높아진 가운데 혹서기 발생한 부상자는 전년대비 10명이 늘어나는 등 사고예방 강화를 위한 적극적 예방조치가 요구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날 회의에서는 건축물 증축·개축 등 굴착공사 시 도시가스배관 파손사고, 차량의 추돌에 의한 입상배관 가스누출사고, 보일러 배기통 CO 중독사고 등의 사고사례를 공유했다. 또한 유사사고 예방 차원에서 도시가스사업자의 순찰·점검 강화, 타공사 입회 및 관리감독 철저 등의 적극적 조치방안이 논의됐다.

공사 측은 시공현장 관리감독 강화를 요청하고, 각종 재난사고와 대내외 비상사태에 대비해 도시가스 공급자 의무규정 준수를 당부했다. 아울러 도시가스사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관내 가스사고 예방 및 안전 강화를 위한 소통의 시간도 가졌다.

김명진 지사장은 “국민의 안전한 생활 보장을 위해 단 한건의 가스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도시가스사와의 협업체계가 절실히 필요하다” 며 지속적인 안전관리와 상생협력을 강조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