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기업 렙솔과 백화점그룹 엘코르테 잉글레 협약

[이투뉴스] 스페인 최대 에너지기업 렙솔(Repsol)과 백화점 그룹 엘코르테 잉글레(El Corte Ingles)는 상호협약을 통해 LPG충전소와 마트가 결합한 복합 LPG충전소 '슈퍼 스탑앤고(Supercor Stop&Go)'의 도입을 추진한다고 발표했다.

렙솔은 새로운 복합 LPG충전소를 통해 운전자들에게 친환경 연료 LPG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는 한편, 마트와 결합한 신규 서비스를 통해 고객만족을 높이겠다는 계획이다.

엘코르테 잉글레 백화점은 새로운 판매 채널을 통한 신규 매출원 확보를 기대하고 있다. 엘코르테 잉글레가 2015년부터 38개소의 주유소 마트를 운영한 결과, 매출이 전년대비 20% 늘어났고, 고객들도 쇼핑과 주유가 결합된 원스탑 토탈 서비스를 통해 큰 만족도를 보인 것으로 평가됐기 때문이다.

호수 존 이마즈 렙솔 회장은 "현재 스페인 전역에 600여개소의 LPG충전소가 운영 중이며, 향후 렙솔 소유의 주유소 3500개소에 복합 LPG충전소 설치를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스페인 정부는 LPG의 친환경성을 인정, LPG차를 배출가스 에코등급으로 분류해 세금 감면, 보조금 지원, 차량 2부제 제외 등 각종 혜택을 주고 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