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에 발생하는 대표적인 피부질환인 여드름은 주로 사춘기 시기인 10대 청소년에게 발생하기도 하지만, 20대 성인이 된 이후 좁쌀여드름이나 화농성여드름 등 성인여드름이 갑자기 발생하는 경우가 적지 않다. 특히 화농성여드름은 다른 여드름종류와는 다르게 붉은기가 도는 염증성 여드름이기 때문에 함부로 만져서는 안 된다. 잘못된 관리방법으로 해당 부위를 건드리게 되면 여드름자국이나 흉터, 색소침착 등으로 이어질 수 있다.

따라서 여드름이 발생했을 경우에는 개인의 피부에 적합한 클렌징과 피지조절을 돕는 스킨, 로션, 수분·보습크림을 선택해 피부 유수분관리에 신경을 써야 한다. 하지만 얼굴의 특정부위에만 여드름이 지속적으로 발생한다면 개인의 평소 생활습관을 살펴보고, 여드름부위별원인에 따른 관리방법을 숙지하여 관리해줘야 한다.

이에 대부분의 많은 사람들은 자신의 얼굴에 여드름이 나는 이유, 여드름원인을 파악하고, 그에 따른 적합한 여드름시술 및 치료를 받기 위해 강남이나 부산, 대전, 천안, 수원 등 각 지역마다 위치해있는 여드름케어 피부과, 한의원을 찾거나, 여드름병원에서 처방 받은 여드름연고, 여드름 약 등 여드름치료제를 활용해 관리하기도 한다.

그러나 여드름없애는법으로 강남, 부산, 대전, 천안, 수원 등 각 지역에 위치한 여드름피부과·한의원을 통해 프락셀 등의 치료를 진행하게 되면 여드름치료·시술비용의 부담이 높아지게 된다. 이로 인해 치료비용의 부담없이 집에서도 간편하게 여드름흉터제거 및 없애는법을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 그 중 홈케어 여드름 흉터 없애는법으로 피부 회복을 돕는 EGF성분이 함유된 EGF크림 화장품 사용이 도움될 수 있다.

피부진정과 재생 및 회복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진 ‘EGF성분’은 상피세포성장인자를 뜻하며,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주는 53개의 아미노산으로 이뤄진 단백질의 일종이다. 이에 따라 EGF 성분의 재생크림을 여드름흉터자국에 사용한다면 여드름진정과 손상된 피부를 재생시키는데 도움된다.

일례로 EGF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EGF 바머 크림’은 과도한 피지관리와 수분 충전을 동시에 도와주는 기능성화장품이다. 해당 제품에는 피부세포성장인자(EGF)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예민해진 피부에 보호막을 형성시켜 건강하고 탄탄한 피부 장벽으로 관리를 도와 여드름화장품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과다피지분비를 잡아주는 7가지 차(TEA)성분 함유로 지성피부, 복합성피부의 번들거림 케어와 모공 및 피부 수렴에 도움을 준다.

이외에도 EGF 바머 크림은 피부에 꼭 필요한 보습력을 제공해 번들거림 없이 산뜻한 피부로 가꿔주고, 아르간트리커넬오이로가 아프리칸월넛오일이 함유되어 있어 외부환경으로부터 피부보호 및 건조한 각질 케어에 일조한다.

이러한 EGF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재생크림은 여드름흉터자국이나 색소침착 등 얼굴여드름으로 인해 손상된 피부를 회복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여드름흉터제거를 위해 EGF성분의 재생크림을 사용할 때는 크림을 얼굴에 바른 후, 피부 회복을 도와주는 시간인 밤 10시부터 새벽 1시 사이에는 반드시 수면을 취하는 것이 피부관리에 이롭다.

아울러 평소 잘못된 여드름피부관리로 인해 얼굴에 흉터자국이 남았다면, 피부 상태에 따라 적합한 여드름치료와 함께 피부재생을 돕는 EGF재생크림과 같은 기능성화장품을 사용하는 것도 현명한 방법일 것이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