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계적 실무·이론 습득, 안전교육장 활용한 실습 병행

▲ 고객센터 신입직원들이 가스 사용시설 안전교육장에서 실습을 진행하고 있다.

[이투뉴스] 대륜E&S(대표 김성회)는 지난 30일 올해 하반기 신규 입사한 고객센터 직원 22명을 대상으로 가스 사용시설의 안전관리 및 가스사고 사례 등에 대한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도시가스 업무를 처음 접하는 신규 종사자에게 도시가스에 대한 일반적인 상식뿐만 아니라 가스 사용시설의 완벽한 안전점검과 고객서비스 향상을 위한 체계적인 실무·이론 습득을 위해 진행됐다.

또한 8월 24일부터 적용된 KGS코드 GC208 주거용 가스보일러의 설치·검사기준, GC209 상업·산업용 가스보일러 설치·검사기준 등 전문적인 내용도 소개됐다.

이 같은 이론교육이 진행된 이후에는 실무교육 내용이 즉시 현장에 적용될 수 있도록 가스 사용시설 안전교육장을 활용한 실습교육이 병행됐다. 실습교육의 집중도를 높이기 위해 성적우수자에게는 소정의 상품이 수여됐다.

김성회 대표는 “일선현장에서 도시가스 사용시설을 점검하는 고객센터 신규 종사자를 대상으로 양질의 직무교육을 지속적으로 시행할 예정”이라며 “고객시설의 가스사고 예방과 서비스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