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및 동영상 수록 이해도 제고 팔걷어

▲ 산업부가 개설한 에너지전환정보 제공용 마이크로 사이트

[이투뉴스] 산업통상자원부 에너지전환 국민소통 태스크포스(TF)가 에너지전환 정책에 관한 대국민 이해도 제고를 위해 관련 정보를 담은 별도 사이트를 개설하는 등 홍보전을 펴고 있다. 산업부는 에너지전환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에너지전환정보센터(www.etrans.go.kr)를 6일 개설했다.  

이 사이트는 에너지전환의 의미와 필요성을 설명하는 ‘왜 에너지 전환인가’를 비롯해 FAQ로 정확한 팩트를 정리한 '이거 맞나요?', 다수가 궁금해 하는 질문의 답을 정리한 '그래도 궁금해요’ 등의 메뉴와 각 부처 관련 보도자료 및 국내외 전문기관 보고서 등을 게시하고 있다.

마이크로페이지 형태의 사이트로 메뉴를 최소화하고 시각적 직관성을 높였으며, 복잡한 자료 대신 카드뉴스 위주로 내용을 구성했다. 현재는 주로 카드뉴스, 동영상 컨텐츠가 게재돼 있으나 향후 웹툰, 인포그래픽 등 다양한 형태의 컨텐츠를 추가한다는 계획이다.

이 사이트에 게재된 자료나 동영상 등은 URL복사, 이미지 다운로드, 동영상 공유 등이 가능하다. 앞서 문재인 대통령은 각 부처 업무보고 때 "미래 에너지로의 전환에 대해 잘못된 인식과 오해가 많은 만큼 사실을 바로 알리도록 하라”며 산업부에 대국민 정책홍보 강화를 주문한 바 있다.

이상복 기자 lsb@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