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변호사 통한 대면상담 자문 가능

[이투뉴스] 에너지절약전문기업(ESCO)협회는 ESCO분야 관련분쟁 방지 및 회원사 권익 보호를 목적으로 지난해 5월부터 ESCO분야 전문변호사를 통한 법률자문서비스를 매월 시행하고 있다. 이달에는 오는 20일까지 협회 팩스(02-2081-2174) 및 전자메일로 관련 내용을 접수 중이다.

법률자문은 협회 회원사만 신청 가능하다. 서면으로 상세한 내용을 작성해 접수한 후, 별도 대면상담으로 법률자문이 진행된다. 내용은 ESCO 관련 사업만 가능하다.

ESCO 협회 관계자는 “해당 서비스는 시간‧경제적인 여건이 되지 않아 곤란을 겪은 회원사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 회원사의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업계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펼칠 계획이다. 업계의 지속적인 성원과 관심을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협회는 올해 11월 7일부터 9일까지 사흘간 구로디지털단지 교육장에서 3차 국제 M&V전문가 CMVP교육 및 시험을 시행한다. 교육 및 시험접수는 오는 29일까지다. 협회 회원사는 별도 교육비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교육 후 실시되는 평가시험은 3차 교육생 이외에도 CMVP교육 수료자 중 재시험을 원하는 응시자도 함께 접수할 수 있다.

교육 이수로 배출된 CMVP들이 CMVP 커뮤니티, M&V관련 세미나 등 다양한 활동을 지원한다. 교육을 신청한 모든 참여자에게 15만원 상당의 EVO 1년 유료회원 쿠폰을 지급한다.  자세한 사항은 협회 홈페이지(www.esco.or.kr)를 참고하거나, 사무국(02-2081-2171)으로 문의하면 된다.

최덕환 기자 hwan0324@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