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인 인재들에게 자기계발과 역량강화 기회 제공 목적

▲ 김혜영 경희사이버대학교 입학관리처장과 오성대 제5기갑여단장이 교류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이투뉴스] 경희사이버대학교(총장 조인원)와 육군 제5기갑여단(여단장 오성대)이 6일 경기도 양주 제5기갑여단 사령부에서 학·군 교류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우수한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을 갖춘 경희사이버대학교는 그동안 육군 제7군단, 제11사단, 제25사단, 제203특공여단 등과 협약을 체결하며 학업에 뜻이 있는 장병들에게 자기계발과 역량강화의 기회를 제공해 왔다.

이번에 체결한 제5기갑여단과의 협약 역시 우수한 교육시스템 보급과 안보 공감대 확산, 양 기관의 공동발전과 우호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진행됐다.

김혜영 경희사이버대학교 입학관리처장과 고시성 대외협력관, 김정원 산업체·군 위탁 입학TF 총괄 팀장, 신상기 대외협력팀장 등이 참석했으며, 육군 제5기갑여단에서는 오성대 준장(여단장)을 비롯해 참모장과 주임원사, 인사참모, 정보참모, 작전참모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경희사이버대는 제5기갑여단의 추천자에 대해 군 위탁 선발에 따른 장학제도를 운영하고, 양 기관 구성원의 인적자원개발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기로 했다. 교육기부와 장학금 등 상호 구성원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도 향후 진행될 예정이다.

오성대 제5기갑여단장은 “창조적 노력, 진취적 기상, 협동적 건설이라는 경희사이버대의 경희정신은 우리 부대가 추구하는 방향과 일맥상통해 앞으로 많은 기대가 된다. 군에는 배움에 뜻이 있음에도 시간적, 공간적, 경제적 제약 등으로 학업을 포기한 인재들이 많다. 이번 협약을 통해 장병들이 학업의 꿈을 이어가고, 자기계발을 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협약을 체결한 소감을 밝혔다.

이종도 기자 leejd05@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