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자와 실무자 대화의 장 마련…12일, 15일 이틀간

[이투뉴스] SK이노베이션(대표이사 김준)이 취준생들을 위해 12일과 15일 이틀간 서울시 종로구 SK서린사옥 3층 SUPEX홀에서 '페이스북 라이브 잡 토크(Live Job Talk)'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SK이노베이션에 입사하려는 사람들을 위해 마련됐다. 실제 SK이노베이션 실무자들이 직무별 업무 특성, 인재상 등을 설명하며, 자기소개서 작성법이나 면접 준비 등의 꿀팁도 얻을 수 있다.

아울러 온라인 생중계도 병행한다.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if.SKinnovation)에서 생중계 시청 가능하며, 댓글로 질문할 수 있다. 

행사는 오전 10시, 오후 3시 하루 2회 진행된다. 12일 오전 10시에는 연구개발 직군, 오후 3시에는 엔지니어 직군 구직자를 대상으로, 15일에는 비즈니스 직군과 경영지원 직군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SK이노베이션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구직자들에게 직무 정보를 제공하고, 적성과 역량에 맞게 지원하는 것을 돕기 위해 기획됐다"고 취지를 설명했다.

한편 SK이노베이션은 올 하반기부터 직무 중심으로 채용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지난해 지원자들은 ▶비즈니스 ▶경영지원 ▶연구개발 ▶엔지니어 등 네 개의 직군에서 하나를 선택해 지원해야 했지만, 올해부터는 각 직군이 24개 직무로 세분화 됐다. 24개 중 1지망과 2지망을 나눠 선택하면 된다.

김동훈 기자 donggri@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