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용 급속충전기 1기당 최대 3000만원까지 제공

[이투뉴스]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강남훈)은 최근 서울시와 서울시내 주유소 등 민간사업자를 대상으로 전기차 급속충전기 설치비용 추가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공단은 올해 말까지 200기의 전기차 급속충전기 설치를 목표로 공용 급속충전기 1기당 최대 2000만원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서울시내 주유소는 서울시 예산에서 추가로 1000만원을 제공, 최대 3000만원까지 지원된다.

전기차 급속충전기 설치를 희망하는 주유소, 주차장, 프랜차이즈 등 설치 부지를 확보한 민간사업자는 공단에 우편이나 방문으로 보조금 신청에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서울시에 있는 민간사업자는 공단 보조금 신청 후 발급받은 급속충전기 설치확인서로 서울시에 추가 보조금을 신청하면 된다.

그동안 민간사업자가 전기차 충전서비스 사업을 개시하기 위해서는 급속충전기 구매비용, 전기공사비용, 수전비용 등 초기투자비 부담이 큰 편이었다. 공단은 이번 충전기 설치 보조금 지원으로 민간사업자의 시장진입 장벽이 낮아지길 기대하고 있다.

공단 관계자는 “이번 보조금 지원으로 차량접근성이 좋은 곳에 충전 인프라를 확충, 전기차 보급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다”라며 “에너지신산업 분야의 새로운 비즈니스모델 육성과 신규 일자리 창출효과도 얻을 수 있다”고 밝혔다.

최덕환 기자 hwan0324@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