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이 다가오면서 부모님, 친지, 지인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때에 맞춰 전국 각지의 쇼핑몰과 오프라인 매장은 시중에 다양한 명절 맞이 제품 및 선물세트를 선보이고 있다.

추석 선물로 많이 찾고 있는 제품은 한우 및 각종 지역 명물과 과일 등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예나 지금이나 부모님과 친지, 지인들의 선물로 많이 애용되고 있는 것은 천연 먹거리로 만든 건강보조식품이다.

국내에 많이 알려진 건강보조식품은 홍삼, 도라지, 인삼 등으로 기력을 보하고 원기를 회복하는데 효과적인 제품들이 다수이다. 많은 건강보조식품 중에서 최근 피로 해소는 물론 뼈와 관절, 연골 건강에 좋은 이색 건강보조식품이 소개되어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황제어(漁)’라고도 불리며 길게는 100년을 산다는 대표 장수어 철갑상어가 그 주인공이다. 예로부터 철갑상어는 영양이 풍부해 머리부터 꼬리까지 버릴 것이 없는 그야말로 ‘영양의 보고’라고 알려져 있다.

철갑상어의 연골과 머리에는 관절과 연골을 구성하는 글루코사민과 콘드로이틴이 풍부하고 껍질에는 칼슘과 콜라겐이, 육질에는 양질의 단백질이, 쓸개에는 담즙 및 타우린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

철갑상어 진액은 퇴행성으로 인해 뼈와 관절이 약해진 노인들의 관절 건강과 관절 손상 및 관절염 방지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며 오메가3가 많아 성장기 어린이의 두뇌발달은 물론 학습능력향상에도 도움을 준다. 풍부한 콜라겐은 피부 노화를 막고 풍부한 영양을 공급하며 타우린은 술을 자주 마시는 직장인들의 피로와 숙취 해소에 효과적이다.

철갑상어 한 마리를 통째로 섭취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는 건강즙 형태로 마시는 것이다. 밀양 ‘백년참기운’은 철갑상어 한 마리를 통째로 넣어 만든 철갑상어즙을 판매하는 국내대표 건강보조식품업체이다. ‘백년참기운’ 관계자는 “철갑상어가 귀한 어종이니만큼 그 효능도 뛰어나 보약처럼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진액을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는 추세다”고 전했다.

소중한 이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할 기회가 많은 추석 명절, 철갑상어 진액은 어린아이부터 노약자, 일상에 지친 직장인과 명절 맞이로 피로한 주부들에게 더욱 좋은 선물이 될 것이다.

시중에 판매되는 철갑상어 진액을 구입할 때 저가 제품이나 유사품에 주의해야 할 것, 친환경적 환경에서 양식한 무항생제, 무방부제, 무색소 제품인지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