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가 갈수록 강추위의 정도가 더욱 더 심해지고 있다. 계절이 바뀌는 이 시점에 몸을 따뜻하게 하는 음식과 동시에 추석선물세트를 찾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는데, 이에 한의보감은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인 천마즙 외 12개 건강즙을 최대 25%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고혈압에 좋은 음식으로도 유명한 천마는, 옛 설화에서 반신이 마비되어 자리에서 일어나지 못하는 사람이 천마를 달여서 먹었더니 곧 병이 나았다는 속설이 있어 중풍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지며, 하늘에서 내려준 신비한 식물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다.

특히 어혈을 풀어 피를 맑게 해주기 때문에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으로도 알려지며 부모님추석선물로도 인기가 더해지고 있다. 뿐만 아니라, 총명탕에도 들어가는 원료로 알려지며 약 2달 정도 남은 수능을 대비해 부모님들께서는 기억력, 집중력 향상을 위한 수험생에게 좋은 음식으로 준비하고 있다.

한편, 작년 추석선물세트순위를 기준으로 살펴보면 쇠고기, 견과류, 곶감 등으로 관심도가 높지만 단연 건강식품이 1위로 나타나며 건강즙을 추석선물로 찾는 사람들이 급증했다.

한방전문식품브랜드 한의보감은 경희대 박사 출신의 한방연구진이 직접 개발한 것으로 합성첨가물을 전혀 넣지 않고 천마즙을 개발하였다. 이 외에도 생리통에 좋은 음식인 강화사자발 쑥즙, 감기에 좋은 음식 도라지즙, 불면증에 좋은 음식 산조인 대추즙 등을 포함한 13가지 종류가 있다.

한의보감에서는 항상 제품의 신선도를 유지하기 위해 번거로움을 감수하고 수요예측생산으로 제조하고 있다고 한다. 즉, 대량으로 미리 만들어 창고에 쌓아놓는 게 아닌 근래에 생산된 제품들만 받아볼 수 있다는 것이다.

한편 회사 관계자는 “매년 추석을 앞두고 명절선물로 100% 천연 건강즙 구매를 계획하는 사람들이 많다.”며 “13가지 제품 중에서 추석선물베스트로 많이 찾는 갱년기에 좋은 음식인 석류 칡즙, 면역력 높이는 음식인 녹용홍삼즙,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흑마늘즙을 추석선물추천하고 싶다.” 라고 밝혔다.

이어 “다가오는 추석을 맞이해 전 제품 최대 25%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고 있으니 직원명절선물, 추석명절선물, 시댁명절선물 등 다양한 이유로 선물을 찾는 소비자들게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