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계분야 중소기업 사파이어와 지원방안 논의

▲ 이석순 사장(왼쪽 세번째)과 박승민 사파이어 대표이사(오른쪽 두 번째)를 비롯한 양측 관계자들이 협력의지를 다짐하고 있다.

[이투뉴스] 이석순 한국가스기술공사 사장이 중소기업과의 소통과 동반성장을 위해 지난 15일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단지 소방시설 분야 중소협력기업인 사파이어를 찾아 만남의 자리를 가졌다.

이석순 사장은 “공사가 국내 최초로 LNG 저장탱크 설계기술을 국산화해 국내외 LNG저장탱크 총 70여기를 성공적으로 설계할 수 있었던 원동력은 협력기업과의 유기적인 협력체계였다”며 “협력기업들이 건강하게 성장하고 탄탄한 경쟁력을 갖추는 것이 공사가 ‘세계일류 에너지기술기업’으로 도약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역설했다.

또한 협력기업 경영진 면담을 통해 협력기업이 실질적으로 필요한 애로 및 건의사항들을 경청하며, “설계분야 협력기업들의 규모가 영세해 연구개발 투자여력이 부족할 수밖에 없기 때문에 협력기업이 신기술·신공법 개발을 통해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사파이어는 소방시설 설계 감리, 화재·피난모델링 및 방재성능 평가를 담당하고 있는 소방분야 중소협력기업으로 가스기술공사와 보령LNG터미널, 싱가폴 SLNG 3차 확장 탱크, KNPC Al-Zour 프로젝트 등을 협력 중이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