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 보조사업 지원대상 등록예정 신제품도 선봬

▲ 규원테크 직원이 바이어와 상담을 나누고 있다.

[이투뉴스] 신재생에너지 목재펠릿보일러 대표기업 규원테크(대표 김규원)는 19일부터 22일까지 킨텍스에서 열리는 대한민국 에너지대전에 참가해 첨단기술력의 다양한 펠릿보일러를 선보였다.

특히 현재 산림청 지원 사업(무상지원 70%)으로 가장 인기가 높은 세계적인 특허 기름점화 펠릿버너가 적용된 규원땡큐펠릿보일러 K-2DN를 비롯해 올해 신제품으로 한국에너지공단에서 ks인증을 득하고 산림청에 보조사업 지원대상 보일러로 등록예정인 신제품이 눈길을 끌었다.

지난해 대한민국 에너지대전 신제품 발표회를 통해 첫 선을 보인 규원땡큐펠릿보일러 K-2DN은 세계적인 특허기술인 기름점화 펠릿버너가 적용돼 전기히터 점화로 인한 점화불량이나 A/S 발생을 완벽하게 해소한다. 초기 점화 시 연기발생이 거의 없고 연통설치가 간단하며 온수온도 상승이 기름보일러만큼이나 빠르고 비례제어로 안정적인 온수를 공급 받을 수 있는 장점으로 인해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와 함께 선보이는 신제품 가정용 펠릿보일러 K-2DE는 산림청 등록대기 제품으로 비례제어를 통한 안정적인 온수공급과 자동 클링크 청소 및 연관 청소 장치로 전자동화를 실현한 3패스 연소의 수연관 복합 구조로 국내 최고수준의 효율을 달성한 펠릿보일러다. 140kg 대용량 호퍼를 적용해 사용시간을 늘여 고체연료 연소기의 편의성이 더욱 좋아졌으며, 디자인 또한 소비자의 이목을 잡기에 충분하다.

‘땡큐(than-Q)’라는 브랜드로 알려져 있는 국내 산업용 펠릿보일러 1위 대표기업인 규원테크는 국내 펠릿보일러 업계에서는 유일하게 가정용, 업소용, 농업용, 산업용 펠릿보일러에서 펠릿스토브, 펠릿 열풍기 등 각종 펠릿 및 우드칩보일러, 우분, 축분펠릿보일러, 음식물펠릿보일러 등 전 품목을 생산하는 종합메이커이다. 2014년에는 규원에너지를 설립해 1등급 펠릿연료까지 수직계열화로 제조하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국내 유일의 펠릿 전문회사이다.

조순제 이사는 “규원테크의 우수한 기술력이 집약된 제품 전시와 함께 신새생에너지이면서도 저평가되고 있는 순수목재펠릿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유럽, 미국 등 선진국들이 왜 신재생에너지로 목재펠릿을 선택하고 있는지를 널리 알리겠다”고 말했다. 또한 “정부기관, 지자체,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신재생에너지 설비 공공기관 설치의무화제도를 준비하면서 가장 적은 비용으로 가장 편리하게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 하는 방법이 펠릿보일러 사용임을 알리겠다”고 말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