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신 경기지방 중소벤처기업청장 방문

[이투뉴스] 김영신 경기지방 중소벤처기업청장이 대학의 산학협력현황 및 중소기업과의 협력체계를 확인하기 위해 한국산업기술대학교(총장 이재훈)를 19일 방문했다.

이번 김 청장의 방문은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부의 제안으로 이뤄졌다. 중소기업과 대학 간 협력의 모범이 되는 산기대를 방문해 현장의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겠다는 것.

이날 김 청장은 산기대 내 입주한 (주)이성와 (주)티앤알바이오팹 2곳을 방문했다. 산학협력 결과물을 둘러보고 대학과 협력을 통해 기업이 어떻게 성장하고 있는지 설명을 들었다.

(주)이성은 싱크홀 탐사기를 개발해 서울시와 부산시에 납품한 우수 중소기업으로, 탐사기를 국제적인 수준으로 개발하기 위해 산기대와의 공동연구개발을 진행 중이다.

(주)티앤알바이오팹은 '3D프린팅 기반의 골조직 재생·재건용 생분해성 의료기기 개발'에 성공했으며, 국내 한 대학병원과 피부재생용 바이오잉크 개발에 대한 연구를 하고 있다.

양해정 산기대 중소기업산학협력센터장은 "산기대는 기업과 상시 협력체계가 가능한 인프라가 구축돼 있다"며 "기업지원을 통해 우수한 산학협력 성과가 계속 나올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종도 기자 leejd05@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