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적 교류와 공동 연구 활동 협력, 강의 콘텐츠 보급 약속

▲ 방성원 경희사이버대학교 한국어문화학과장과 이영직 블라디보스톡 한국교육원장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이투뉴스] 경희사이버대학교(총장 조인원)와 블라디보스톡 한국교육원(원장 이영직)이 14일 러시아 블라디보스톡에 있는 한국교육원에서 국제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문화적 교류와 공동 연구 활동을 협력하고, 블라디보스톡 내 동포들에게 경희사이버대의 우수한 강의 콘텐츠를 보급·전파하기 위해 체결됐다. 

블라디보스톡 한국교육원 원장의 추천을 받은 자는 경희사이버대의 모든 학과에 지원이 가능하며, 학부와 대학원에서 수업료를 감면받는다. 또 입학 이후 경희사이버대 전자도서관을 비롯해 경희대 서울·국제캠퍼스 도서관 이용과 경희의료원 할인 등 경희 동문으로서의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된다.

협약을 체결한 이영직 블라디보스톡 한국교육원장은 “경희사이버대의 우수한 콘텐츠를 지역 동포들에게 보급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경희사이버대와 블라디보스톡 한국교육원이 상호 유익하고 좋은 관계를 이어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1995년 3월에 설립돼 올해로 23년째를 맞고 있는 블라디보스톡 한국교육원은 대한민국 교육부가 설치한 재외국민 교육기관이다. 2만9000여명에 이르는 지역 동포들의 한국어 학습기회 확대를 위해 한국문화교실·한국어강좌 등을 운영하고, 한국-러시아 간 교육교류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이종도 기자 leejd05@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