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 연휴, 방학 시즌 등은 PC방 극성수기로 불린다. 시간적 여유를 갖게 된 직장인, 학생들의 PC방 이용 사례가 늘면서 매출이 크게 증가하기 때문이다.
 
실제로 추석 명절이 포함된 10월 황금 연휴 기간이 지나면서 겨울방학 극성수기 대박 효과를 노리기 위한 예비 창업주들의 피시방창업 문의 사례가 늘고 있다. 겨울방학 극성수기 시즌은 11월 중순부터 이듬해 3월 초로 구분할 수 있다.
 

문제는 PC방창업 과정에 소요되는 기간이다. 10월 황금 연휴 이후 피씨방창업을 계획하고 실천한다면 12월 중순이 되어서야 오픈하게 돼 극성수기 대박 매출 효과가 두드러지지 않을 수 있다. 일반적으로 최장 50일 가량의 PC방창업 기간이 소요되기 때문이다.
 
여기에 PC방 오픈에 따른 홍보 및 마케팅 활동까지 더해진다면 기간이 더욱 늘어날 수 있다. 고객 유입이 안정화돼 매출을 유지할 수 있을 때까지 어느 정도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PC방창업 프랜차이즈 '샹떼 PC방'은 겨울방학 극성수기 효과를 확실히 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최근 창업 기간 30일 단축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타 업체에 비해 20일 가량 줄어든 창업 기간 덕분에 안정적인 매출 확보가 수월하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창업 기간 감소에 따른 임대비 지출도 아낄 수 있다.
 
샹떼 PC방의 창업 기간 단축은 본사의 체계적인 운영 시스템 덕분으로 평가 받고 있다. 유기적으로 구성된 본사 조직 덕분에 쓸데없이 낭비되는 시간을 없애 창업 과정이 그만큼 빨라지게 되는 것이다.
 
효율적인 창업 과정 안내도 기간 단축의 핵심 사항이다. 가맹점과 윈윈하는 내부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성공파트너 역할을 수행하는 것이 샹떼 PC방의 경영 철칙이다.
 
샹떼 PC방 관계자는 "PC방 극성수기 효과를 얻기 위해 명절 연휴 기간 동안 창업 문의를 하는 예비 창업주들의 사례가 많았다."면서 "창업 기간 단축 효과로 극성수기 대박 매출 기회를 얻을 수 있게끔 도와 성공적인 피씨방창업 사례를 발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