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후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는 바로 홍보•마케팅 활동이다. 창업에 대한 사실을 알리고 주요 고객층을 유입시키는 것이 초기 안정적 매출을 유지할 수 있는 열쇠이기 때문이다. 아무리 좋은 창업아이템이라 하더라도 홍보 마케팅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무용지물로 전락하게 된다.
 
만화카페창업 프랜차이즈 '벌툰'은 적극적인 홍보 마케팅 지원을 통해 빛을 본 대표적인 사례로 꼽힌다. 오픈하는 가맹점마다 홍보 마케팅 활동을 무료로 지원해 본사와의 상생 경영을 구현하고 있는 것이다.
 

실제로 벌툰은 매월 진행하는 프로모션 혜택에 홍보 마케팅 무료 지원 항목을 꼭 넣고 있다. 10명의 전문가들로 이루어진 본사 소속 홍보 마케팅 전담팀이 있어 가맹점 매출 상승의 견인차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들은 아침마다 가맹점 매출 상승을 위한 홍보 마케팅 회의를 진행한다. 또한 각 가맹점들을 대상으로 홍보 마케팅 관련 개별 관리를 시행하고 있다. 가맹점 성공 파트너로서 본사의 역할을 충실히 시행하고 있는 것이다.
 
벌툰의 홍보 마케팅 활동은 먼저 기본마케팅인 현수막 게첩, 전단지 배포, 온라인 배너 등이 있다. 여기에 유명 포털 사이트 지도 등록 및 파워링크 등의 서비스도 지원한다. 오픈 직후부터 인터넷 검색 등을 통해 가맹점 정보 및 위치 등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특히 홍보 마케팅에 대해 잘 알지 못 하는 중장년층 창업 세대들에게 효율적인 수단이다.
 
또한 10~20대 주요 고객층이 자주 활동하는 온라인 사이트를 대상으로 SNS 광고를 실시하고 있기도 하다. 벌툰 모 가맹점의 경우 SNS 광고 진행 후 월 매출이 치솟는 등 커다란 수혜를 입은 바 있다.
 
벌툰 관계자는 "노후창업을 계획하는 중장년층의 경우 온라인 홍보 마케팅에 대한 지식이 부족해 난감해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를 돕고자 전담팀을 별도로 두어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라며 "향후 온라인 및 오프라인 홍보 마케팅 콘텐츠를 더욱 확대하여 가맹점 매출 신장에 기여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벌툰은 예비창업자들의 궁금증을 바로바로 해결해드리기 위해 10월 추석 황금연휴 에도 무료 창업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