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양도시가스 안전관리자가 가스시설을 점검하고 있다.

[이투뉴스] 해양도시가스(대표 김형순)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공급권역 내 전통시장 20개소를 비롯한 다중이용시설을 대상으로 특별안전점검과 함께 자율안전캠페인을 벌였다.

이번 점검기간에 도시가스 계량기와 입상관 등 도시가스시설 이상유무를 확인하고 전통시장 상인과 시민을 대상으로 연휴 기간 중 장기간 미사용시 가스밸브 잠금 상태를 필히 확인하는 등 가스 안전사용 요령을 안내하는 캠페인도 펼쳤다.

또한 연휴기간 비상상황 발생 시 시민의 재산보호와 피해 최소화를 위해 119종합상황실과 한국가스안전공사 등 유관기관과의 공조체계를 다시 한 번 점검하며 위기대응능력을 강화했다.

이와 함께 28일에는 광주시 북구 효령동 노인복지시설인 효령노인복지타운을 방문해 사회공헌 활동을 펼쳤다.

이번 자원봉사에서는 복지타운 가스시설 안전점검을 비롯해 주변 환경정화, 어르신 배식 등을 도왔다.

해양도시가스는 이번 봉사활동을 포함하여 사회복지타운 안전점검, 무등산 국립공원 정화 활동, 취약계층 도시가스 시설점검, 복지시설 가스용품 무상지원 사업 등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