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투뉴스] 김영훈 대성그룹 회장이 16일부터 19일까지 나흘간 포르투갈 리스본에서 열리는 ‘2017 세계에너지협의회(World Energy Council; WEC) 연차총회(Executive Assembly; EA)’에 호스트 역할을 맡는다. 지난해 10월 회장 취임 이후 회장으로서 처음 준비하고 실행하는 연차총회다.

90여 개 회원국 대표단이 참가하는 총회와 에너지 리더 서밋, 트릴레마 컨퍼런스, 포르투갈 에너지 데이 등 다양한 행사들로 구성된 이번 연차총회는 주최국인 포르투갈 대통령과 에너지 장관을 비롯한 세계 에너지 분야 전문가들이 대거 참가한다.

기후변화 대응, 에너지 분야 블록체인, 에너지 빈곤 완화, 급변하는 LNG 시장 전망 등 글로벌 에너지 이슈에 대해 집중 논의하고, 총회 및 각 상임위별로 WEC 운영과 관련된 중요 현안들을 토론하고 의결하게 된다.

김영훈 회장은 총회 회의를 주재하고, 에너지 리더 서밋과 트릴레마 컨퍼런스, 포르투갈 에너지데이 등의 부대행사에서 WEC를 대표해 개막 인사와 환영사를 한다.

김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현재 빠르게 진행되고 있는 글로벌 에너지 대전환이 에너지 분야는 물론이고 배터리 등 많은 연관 분야의 새로운 성장과 도약의 기회가 될 것이며, 나아가 세계경제 지형도 바꿔 놓을 것이라고 강조할 예정이다. 아울러 사이버 위협과 대규모 기상재해 등 현실화되고 있는 위기에 대처하기 위한 긴밀한 글로벌 협력의 필요성도 역설할 계획이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