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경제개발원과 지원프로그램 등 개발

▲ 동서발전과 사회적경제개발원 관계자들이 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투뉴스] 한국동서발전(사장 직무대행 박희성)이 사회적경제기업 발굴·육성을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동서발전은 17일 울산 본사 7층 회의실에서 사회적경제 전문 교육·컨설팅 기관인 사회적경제개발원(본부장 배준호)과 사회적경제기업 육성 및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서 표영준 동서발전 기획전략처장과 배준호 사회적경제개발원 본부장은 사회적경제기업의 발굴 및 육성을 위한 물적교류와 행정적 지원, 일자리 창출을 위한 상호 협력방안 등을 논의한 뒤 지원체계 구축과 교육 프로그램 개발, 성장단계별 맞춤형 종합지원 방안 등을 마련키로 했다.

이달 중 지원프로그램 개발을 마치고 사회적경제기업 육성을 위한 교육 및 컨설팅을 실시해 다양한 사회적경제기업의 실제 창업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동서발전 관계자는“이번 협약을 통해 양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지식 공유가 이루어 졌다"면서 "우수 사회적경제기업 지원체계 구축과 프로그램 개발 등 지속가능한 생태계 조성과 사회적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상복 기자 lsb@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