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여드름, 볼여드름, 턱여드름 등 얼굴 여기저기 나타나는 여드름을 보다 완벽하게 관리 및 치료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는 이들이 현재까지도 적지 않은 실정이다. 이러한 흐름에서 여드름부위별원인과 치료 방법, 성인여드름 및 청소년여드름 없애는법 등 각종 여드름 치료 관련 정보들이 회자되고 있다.

이에 대해 전문가들은 압출, 치료 등 여드름을 없애는방법만 모색하기보다, 예방에 더욱 힘쓸 필요가 있다고 주장한다. 특히 여드름 초기에 해당되는 좁쌀여드름이 곳곳에 발생할 경우, 보다 철저한 여드름피부관리로 증상 악화를 예방할 것을 권하는 경향이다.

10대여드름 및 성인여드름으로 나타나는 좁쌀여드름은 대중들 사이에서 화이트헤드라고 불리는 여드름종류다. 염증성여드름 같은 붉은여드름이 아니며 크기가 작다. 각질 및 노폐물에 의한 막힌 모공 내 피지 축적이 주된 발생 원인이다.

이러한 좁쌀여드름은 피부 장벽의 약화, 2차 감염, 여드름균 증식 등의 원인에 의해 화농성여드름으로 증세가 악화될 수 있다. 이 화농성여드름은 통증을 일으킬 뿐만 아니라 후유증으로 여드름흉터를 남기기도 한다.

따라서 여드름자국을 남기는 화농성여드름으로 이어지지 않도록, 좁쌀여드름 시기부터 세심한 각질 및 모공관리를 하는 게 적합하다. 이를 위해 좁쌀여드름세안법 같은 여드름세안법을 바탕으로 폼클렌징 등을 이용해 꼼꼼히 세안을 하는 게 중요하다. 또 피부진정에 기여해 면포성여드름 등 여드름 피부관리에 활용 가능한 기초 화장품을 사용하는 게 적합하다.

TS 케어 4-STEP은 구성된 4종 화장품은 지성∙민감성 피부 진정, 자외선 차단 등을 할 수 있게 돕는 세트 상품이다. 이 세트의 TS 클래리파잉 토너는 피부 진정 및 피지∙노폐물 케어에 기여한다. TS 스팟 플러스는 민감해진 피부 부위 진정, 피부 유∙수분 밸런스 관리에 도움을 준다.

TS 케어 4-STEP의 TS 프로폴리스 세럼은 피부톤 관리 및 모공 수렴, 피부 진정에 일조하는 기초 스킨케어 화장품이다. TS 워터 선 젤 SPF30 PA++는 미백∙주름관리, 자외선 차단에 기여하는 3중 기능성 화장품이다.

좁쌀여드름 관리를 위한 여드름피부화장품에 있어서 저자극 제품 여부 또한 중요하다. 제품이 여드름으로 인해 민감해진 피부에도 사용 가능한 민감성피부화장품에 해당되는지 알아본 후 사용할 필요가 있다.

다수의 좁쌀여드름이 얼굴 곳곳에 분포해 있어 압출이 필요할 경우, 무리하게 손으로 짜서 없애는법을 택하기보다 의료기관에 방문하는 게 적절하다. 또한 압출, 레이저시술 등 여드름없애는방법을 진행해 여드름을 제거한 후에도 지속적인 피부관리로 증상 재발을 예방해야 한다.

아울러 타인의 여드름 없애는방법 및 관리법, 예방법 등을 살펴보는 것도 중요하다. 이 경우 검증되지 않은 정보를 지양하고, 여드름관리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정보를 습득해, 스킨케어 시 참고하는 게 도움이 된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