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의 불청객으로 꼽히는 여드름이 볼, 턱, 이마, 목 등 여기저기 자주 발생해, 곤란을 겪는 사람들이 적지 않다. 이들의 연령대는 10대 사춘기부터 성인까지 광범위하다.

이에 면포성여드름, 염증성여드름 등 여드름종류 치료를 위한 의료서비스의 수요가 지속되고 있다. 또한 여드름압출법, 좁쌀여드름세안법 같은 여드름없애는방법 및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거나, 여드름자국 치료 방안을 모색하는 경우도 많다.

좁쌀여드름을 비롯한 여러 여드름종류가 발생할 시, 체계적으로 여드름피부관리를 하는 게 중요하다. 여드름의 증상 악화에 따른 여드름흉터와 재발을 섬세한 피부관리로 예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여드름피부를 철저히 관리하기 위해서는 볼, 턱, 이마, 목 등의 여드름부위별원인을 알아보는 과정이 수반돼야 한다. 이로써 부위별 여드름 발생 원인을 피하는 방법으로 여드름과 여드름흉터의 예방 및 관리에 힘을 기울일 수 있다.

여드름은 기본적으로 각질, 노폐물, 과다 피지 등에 의해서 나타나지만, 특정 소인으로 인해 부위별 여드름증상이 발생 및 악화될 가능성도 있다. 이마 여드름은 앞머리에 의한 자극, 볼 여드름은 옆으로 누워 자는 습관으로 인해 유발될 수 있다. 턱 여드름은 턱을 자주 괴는 습관이, 목 여드름은 면도로 인한 피부 자극이 발생 원인으로 작용될 수 있다.

부위별 여드름원인을 피하는 것뿐 아니라 클렌징에 신경 쓰는 것도 중요하다. 폼클렌징 등 세안제를 이용한 여드름세안법으로 모공관리를 해, 사춘기 및 성인여드름을 보다 철저히 관리할 수 있다.

여드름피부화장품을 이용하는 것도 여드름 관리법에 해당된다. 이 방법의 경우 사용하려는 제품이 민감성피부화장품으로도 활용 가능할 만큼 자극이 적어야 하며, 여드름피부 진정에 기여할 수 있는지 확인해봐야 한다.

TS 케어 5-STEP은 구성된 5종 화장품으로 과잉피지 및 각질케어, 피부진정 등에 도움을 준다. 이 세트상품의 TS 클래리파잉 토너는 피부진정, 모공수렴, 피지케어를 돕고, TS 스팟 플러스는 특정 부위 피부진정 및 유∙수분 밸런스 케어에 일조한다. TS 에멀전은 피부진정, 영양 공급에 기여한다.

TS 케어 5-STEP의 TS 에센스는 지성 피부용 TS 에센스 포 오일리 스킨, 건성 피부용 TS 에센스 포 드라이 스킨으로 나뉘며,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춰 선택 가능하다. TS 수딩 크림은 청량한 쿨링으로 피부진정에 도움을 주고, 보습, 주름관리 등에도 기여한다.

여드름피부관리를 위해서는 부위별 여드름원인, 꼼꼼한 클렌징, 관련 화장품 사용 외에 생활 습관을 조정하는 것도 중요하다. 또한 보다 적극적인 치료가 필요할 경우에는 의료기관에 방문해 상담 및 진료를 받는 게 적합하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