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추 1만4천포기 구매 복지시설 45곳에 전달

[이투뉴스] 한국원자력환경공단(이사장 직무대행 조병옥)은 경주 방폐장 주변지역 농산물 판로 확보와 소외계층 지원을 위해 경주지역 복지시설을 대상으로 김장배추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이 사업은 방폐물 반입 시 발생하는 수수료를 재원으로 주변지역에서 생산되는 김장배추를 공단이 직접 구매해 지역 복지시설에 지원하는 내용이다. 앞서 지난달 30일 공단은 환경관리센터에서 경주 양남면발전협의회(회장 백민석)와 김장배추 생산·구매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남면발전협의회는 지역에서 생산된 배추를 김장철에 맞춰 공단이 지정하는 복지시설에 납품하게 된다. 양남면에서 생산되는 김장배추 1만4000포기(절임배추 1만3550포기 포함)는 경주시종합사회복지관과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등 45개 복지시설에 전달된다.

복지시설 김장배추 지원 사업은 지난해 처음 시작했으며, 사업 첫해에는 양북면에서 생산한 김장배추 1만2000포기를 경주시 관내 22개 복지시설에 지원했다. 경주 방폐장에 중저준위방폐물이 반입되면 200ℓ 1드럼당 63만7500원의 지원수수료가 발생하며, 이중 75%는 경주시가 가져가고 나머지 25%는 공단에 귀속돼 소외계층지원이나 장학사업, 농어업 소득증대사업 등에 사용된다.

원자력환경공단 관계자는 “지역 주민들이 국책사업 유치효과를 체감할 수 있도록 향후에도 다양한 지원사업을 발굴해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상복 기자 lsb@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