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지정업체 담당자 위한 이론교육 및 실습 병행

[이투뉴스]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강남훈)은 최근 대전 리베라호텔(대전시 유성구 소재)에서 목표관리제 관리업체 담당자 70여명을 대상으로 ‘2017년 산업발전부문 온실가스·에너지 목표관리제 관리업체 1차 실무교육’을 가졌다.

이번 교육은 목표관리제에 대한 이해가 상대적으로 부족한 신규지정업체 담당자가 현업에서 즉시 활용할 수 있는 실무 내용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교육은 제도소개, 목표관리제 지원시스템 사용방법 안내, 명세서 작성방법 안내 등 순으로 진행됐다.

공단은 온실가스·에너지 목표관리제 개요부터 목표설정, 이행평가의 방법과 절차를 소개했다. 또 목표관리제 지원시스템의 사용방법과 인벤토리 구축 및 명세서 작성방법 등을 설명했다.

특히 인벤토리 구축 및 명세서 작성 등 관련 업무를 숙달하지 못한 신규 지정업체 담당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이론교육과 실습을 병행했다.

이광학 공단 기후대응이사는 “이번 교육은 수강자들의 제도에 관한 이해 정도를 고려해 교육 진행자들을 현장에 다수 배치하여 수강자들의 다양한 질문에 답변해 드릴 수 있도록 구성했다”며 “목표관리제도 이해에 많은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 산업발전부문 온실가스·에너지 목표관리제 관리업체 2차 실무교육’은 오는 10일 부산 센텀호텔(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소재)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최덕환 기자 hwan0324@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