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몸은 면역력높이는방법이 필요할 때 여러 가지 신호를 보낸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이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국내 4명 1명(26.8%)은 면역과민반응을 앓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면역력이떨어지면 개인에 따라 콧물, 코막힘, 가래 같은 감기 증상이 나타날 수 있고 비염증상, 천식증상, 피부염, 두드러기가려움 등 알레르기성질환이 동반되기도 한다.

실내에 머무는 시간이 길고 운동량이 적으며 균형잡힌식습관을 유지하기 어려운 현대인의 몸은 미세먼지, 매연 같은 환경오염과 환절기, 집먼지 진드기 등에 예민하게 반응한다. 면역력이떨어지면 민감성피부 두드러기와 두피가려움, 기관지염, 알레르기성비염 등 다양한 면역과민반응이 나타난다.

면역력은 각종 질환이나 만성피로, 두드러기원인으로부터 몸을 보호한다. 각종 의료기관에서 호흡기질환이나 두드러기가려움, 두피가려움 등으로 고통을 호소하는 환자에게 면역치료를 진행하는 이유가 그 때문이다. 약과 면역치료는 일시적인 면역력강화에 기여하지만 근본적인 면역력높이는방법이라 보기는 어렵다.

따라서 평소 꾸준한 관리를 통해 면역력높이는습관을 들이는 것이 바람직하다. 먼저 면역력에좋은식품으로 식단을 구성하여 면역력높이는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인스턴트식품, 고지방 식품을 자주 섭취하는 것도 면역관리를 위해 올바른식습관을 실천하려면 지양해야 하며 건강기능식품은 물론, 홍삼, 도라지, 버섯 등의 음식을 고루 섭취하는 것이 좋다.

면역력높이는음식을 꾸준히 섭취하기 어렵고 두드러기약을 먹어도 두드러기원인이 개선되지 않는다면 면역력증강 영양제 복용을 고려할 수 있다. 단, 영양제는 약이 아니기 때문에 즉각적인 효과를 기대하기보다 꾸준한 섭취가 중요하다. 두드러기원인을 치료하는 두드러기약이 아닌 면역력강화를 돕는 보조제로서 활용해야 한다.

면역력이떨어지면 나타나는 마른기침, 민감성피부, 비염 증상을 개선하고자 영양제를 고를 때에는 먼저 인체적용시험으로 기능성이 검증된 제품인지 확인하기를 추천한다. 또한 식약처에서 인정한 건강기능식품인지, 면역력에좋은식품과 함께 복용 가능한지, 천연성분으로 이뤄졌는지, 알약을 삼키기 어려운 아이의 경우 잘게 쪼개어 섭취해도 되는지 등의 기준을 우선으로 건강기능식품를 선정한다면 면역 강화에 보다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스페쉬 인트리트는 미국, 칠레의 환경오염이 되지 않은 지역에 위치한 농장에서 GAP(우수농산물관리제) 기준으로 재배된 천원 원료를 사용해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정상 면역기능에 필요한 아연이 함유됐으며 국내외 11개국 특허취득을 마친 원료도 포함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