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자리 창출 및 4차 산업혁명 등 주제

▲ 남부발전 미래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

[이투뉴스] 한국남부발전(사장직무대행 이종식)은 이달 30일까지 일자리 창출과 4차 산업혁명 대비, 에너지전환 정책의 올바른 이해 등을 위한  ‘KOSPO 미래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연다.

이번 공모전은 국민의 창의적 아이디어를 발굴해 남부발전의 과제를 도출하고, 다양한 주체간 협업을 통해 사회 문제를 해결하는 플랫폼을 구축하는 게 목표다. 

국민의 상상력과 아이디어를 미래 혁신 동력으로 삼겠다는 발상이다.

공모전은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남부발전 홈페이지(www.kospo.co.kr)를 통해 가능하다. 미래혁신을 위한 제도개선 방안을 테마로 ▶일자리 창출 ▶4차 산업혁명 ▶공공데이터 ▶친환경 발전 등 다양한 주제로 응모하면 된다.

심사를 통해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에는 상금 수여와 함께 다양한 후속 지원도 이뤄진다. 특히 대학생 수상자는 남부발전 NCS교육 프로그램 참여기회가 제공되며, 창업가능 우수아이디어는 자체 창업 프로그램과 연계한 창업컨설팅과 자금 및 기술자문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 중소기업 우수제품 또는 솔루션을 접목한 아이디어는 내부 검토를 통해 경영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공모전과 관련 자세한 사항은 남부발전 홈페이지내 ‘아이디어 1번가’를 참조하거나 사무국(070-7713-8103, 8107)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종식 사장직무대행은 “국민의 아이디어는 남부발전 미래혁신의 소중한 씨앗이 되고, 남부발전은 그 씨앗을 잘 키우는 튼튼한 텃밭이 될 것”이라며 “국민과 함께 일자리 창출은 물론 친환경 발전 등의 공유가치가 있는 열매를 맺을 수 있도록 혁신 플랫폼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이상복 기자 lsb@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