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6개 전공

[이투뉴스] 경희사이버대학교 대학원이 오는 13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2018학년도 전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모집전공은 호텔관광대학원의 호텔외식MBA, 관광레저항공MBA, 문화창조대학원의 미디어문예창작전공, 글로벌한국학전공, 문화예술경영전공, 미래 시민리더십·거버넌스전공 등 2개 대학원에서 전체 6개 전공이다.

국내외 대학에서 학사학위를 취득(예정)한 자 또는 법령에 의해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서류평가 40%(자기소개 20%+연구계획서 20%) 및 심층면접 60%을 통해 합격자를 선발한다.

경희사이버대 대학원은 국내 사이버대학 최초로 모바일 수강을 통한 진도율 반영시스템을 구축했다. 이를 통해 시간과 장소, 상황에 구애받지 않고 석사과정을 공부할 수 있어 다수의 직장인들이 재학하고 있으며 해외 거주자들의 지원 또한 상당한 편이다.

특히 내년부터는 전통적인 대학원 학문의 틀을 벗어나 하나의 문제를 여러 관점에서 보는 경희 융합 교육과정이 운영된다. 이를 통해 미래 지향적인 역량을 갖춘 인재가 양성될 수 있을 것이라 경희사이버대 대학원은 기대하고 있다.

윤병국 경희사이버대학교 대학원장은 “경희사이버대 대학원은 사회적 요구에 부응하는 실천적 능력과 다변화하는 문화시대를 선도할 창의적 지식을 함양하는 데 역점을 두고 있다”면서 “탄탄한 네트워크를 자랑하는 경희 동문의 새 가족으로서 미래 사회를 선도해나갈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경희사이버대학교도 다음달 1일부터 내년 1월 12일까지 2018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모집전공은 ▶IT·디자인융합학부(컴퓨터정보통신공학전공, 시각미디어디자인전공) ▶후마니타스학부(인문·고전전공, NGO사회혁신전공) ▶사회복지학부(사회복지전공, 노인복지전공, 아동·보육전공) ▶예술·체육분야(미디어문예창작학과, 문화예술경영학과, 스포츠경영학과, 실용음악학과) ▶사회과학분야(보건의료관리학과, 상담심리학과,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국제·언어·문화분야(일본학과, 중국학과, 미국문화영어학과, 한국어문화학과, 한국어학과) ▶경영분야(마케팅·지속경영리더십학과, 자산관리학과, 글로벌경영학과, 세무회계학과) ▶호텔·관광·외식분야(호텔·레스토랑경영학과, 관광레저항공경영학과, 외식조리경영학과) 등이다.

이종도 기자 leejd05@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