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투뉴스] 심각한 미세먼지로 공기질이 최악 수준으로 나빠지면서 기존의 필터 방식이 아닌, 광촉매 방식이나 물을 이용한 에어워셔 방식의 프리미엄 공기청정기가 고객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공기청정기 업체 패스트플러스(대표 이명임)는 러시아 우주정거장 기술로 만든 나노 광촉매방식의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에어가디언(Air Guardian)’를 출시했다.

패스트플러스가 러시아과학아카데미센터와 제휴를 맺고 생산하는 ‘에어가디언 KL-20’은 TiO2(이산화티타늄)가 코팅된 20만개의 나노광촉매 구슬에 자외선을 비춰 오염된 공기를 산화환원 반응하는 방식으로, 담배연기부터 바이러스, 세균, VOCs등의 2만여 종의 불순물과 유해입자를 0.0001미크론까지 파괴하는 친환경 공기청정기이다.

우주정거장이라는 밀폐된 공간에서 발생하는 각종 악취와 기계작동으로 오염된 공기, 가스, 분진 등을 TiO2(이산화티타늄)를 이용한 나노광촉매기술로 이들 유해물질을 제거한다.

‘에어가디언 KL-20’은 나노광촉매기술을 이용해 담배냄새와 악취제거, 암모니아, 박테리아, 곰팡이, 바이러스, 알레르기/아토피 유발물질, 새집증후군, VOCs(휘발성유기화합물), OIT(옥타이리소씨아콜론), 병원성 미생물(폐렴균, 결핵균 포함)등 2만여 종의 불순물과 유해입자 구조를 파괴할 수 있다.

물을 이용해 공기를 정화하는 에어워셔 전문기업인 독일 벤타사는 ‘벤타 공기청정기(VENTA-Airpurifier) LP60’ 신제품을 내놨다.

이 제품은 공기청정기의 핵심이라고 볼 수 있는 필터를 3중으로 구성하고 좌우 듀얼로 장착해 보다 강력한 공기 청정기술을 발현한다. 특히 3중으로 구성된 필터 중 가운데 있는 VENTA cel 필터는 제약, 식품, 항공산업의 클린룸에 적용된 NELIOR® 기술을 세계 유일 독점 적용해 까다로운 유럽 규정인 EN1822 H13 인증을 거쳤으며 이를 통해 0.07미크론 크기의 초미세미립자까지 99.95% 포집해 최상의 공기청정 효과를 실현한다.

또한 실내에서 발생하는 각종 유해가스 제거를 위해 독일에서 독점적으로 생산 제조된 VENTA carb 필터를 적용해 주방 요리 배출 가스 및 담배연기, 인테리어 소품 배출 가스 등을 최대 99%까지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이 밖에도 필터 관리에 가장 중요한 부분인 필터 교체는 12개월이 되면 자동으로 알려주는 알림 기능이 탑재돼 있어 지속적인 관리가 가능하고 차세대 독일산 EC팬 모터를 사용해 초절전 및 저소음을 자랑한다. 강력한 급속 공기 청정이 가능한 ‘터보 부스트 기능’과 설정 버튼 하나로 실내 공기를 측정해 자동으로 온오프가 구동되는 ‘인공 지능 기능’을 갖췄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